본문 바로가기
매트릭스 세상 일상이야기/모든 정보는 글로 남겨진다! [책리뷰]

성공에 내가 알던 상식이 통하지 않는 이유 [책리뷰 비상식적 성공법칙 -간다 마사노리]

by Jango_infoinno 2023. 7. 27.

성공한 사람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책

 

7 가지로 요약한 비상식적 성공법칙

 

1. 하기 싫은 일과 / 하고 싶은 일을 명확히 해야 한다.

나를 봐야 한다.

내가 좋은 것 / 싫은 것 / 잘하는 것 / 못하는 것

무의식에 있는 시스템을 관찰하며 의식에 알려주어야 내가 어떤 사람인지 분석할 수 있다.

무의식에 알려주려면 글로 쓰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내가 원하는 것인지 다른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말에 휘둘리는 말인지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

 

2. 자신에게 최면을 건다.

같은 말을 단조롭게 반복해서 들으면 그대로 믿고, 그 말대로 행동하게 된다.

"기억은 뇌의 어느 일부분에 저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이 날 때마다 그 순간에 매번 재구축 됩니다."
매일 잠들기 전, 깬 후 목표 10개를 읽는다!
유치한 일이지만 무의식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그렇다면 목표를 어떻게 정하냐?

SMART

Specific : 구체적이다.

Measurable : 예측 가능하다

Agreed upon : 동의하다

Realistic : 현실적이다

Timely : 기일이 명확하다.

 

3. 내가 바라는 직함을 만든다.

스스로의 이미지를 만들고 나 스스로에게 인식되면 그렇게 행동하게 된다.

 

4.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공부는 기본이다.
일이 바빠 시간이 없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오디오 북을 들으며 공부하는 것이다.
​"오디오를 들음으로써 마음속에 돌아가고 있던
`부정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키는 오디오`를 지워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5. 고자세로 영업한다.

원하는 고객에게 집중하기 (나의 단점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장점에 집중하는 방법과도 같다.)

부탁하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 (어차피 NO라는 대답을 듣는 결과면 "가능한 한 빨리 'NO'라는 대답을 들어야 한다")

6. 돈을 사랑한다.

1. 돈에 대한 죄악감을 갖지 않는 것 (나는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2.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만들 것, 나가는 흐름을 만들어선 안된다.

3. 나의 연 수입을 내가 결정할 것 (나의 수입을 외부에서 하는 말로 제한하며 생각하지 말기)

 

7. 돈 버는 일에서 도망치지 마라.

나는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무의식에 세뇌시키기)

"돈에 대한 죄악감을 없앴다면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만들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벌어들인 액수가 아니라 돈의 흐름이다."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다 보면', '설레는 일을 하다 보면' 돈이 따라온다."
이 말은 보통 사람이 게으름을 피우고 싶을 때도 사용된다.

원래 회사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아이디어를 짜내고 이익을 남기는 구조를 구축하지 않으면 안 된다.
좋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남기고 싶은 감정을 억누르고, 이를 악물고서라도 고객에게 돈을 청구해야 한다.
비상식적 성공 법칙 chapter6 중




모든 것에는 양면적인 면이 있습니다.

사람은 말할 것도 없죠. 한 사람에게는 복잡할 정도로 다양한 면들이 있습니다.

뇌에서 일어나는 생각은 추상적이어서 어떤 몇 개의 면으로만 정의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 챕터에서 하는 말처럼

사람은 돈을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돈에 죄악감을 가지는 마음도 존재합니다.

책에서는 세상에 도움이 되고 싶다면 돈을 충분히 잘 벌 때까지 돈을 벌라고 말을 합니다.

내가 잘하는 일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서 돈을 잘 벌게 된다면

그때 더 많은 돈을 기부하거나 나의 능력을 이용해서 세상에 도움이 되라고 이야기합니다.

진짜 맞는 말입니다.

내 일에 충실한 것이 먼저라는 생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가 내 능력을 충분히 키우는 것이 먼저이고,

내가 잘하는 일로 돈을 잘 버는 것이 세상을 도와주는 일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저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스스로의 욕망에 솔직하지 못한다면 원하는 것, 원하지 않는 것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것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 이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시야를 넓히는 것

원하는 것을 알고 있어도 단기간에 즐기고 말아버리는 결과를 원하지 않는다면

두 번째 단계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내가 원하는 것을 계속해서 얻을 수 있는 미래까지 바라보는 것입니다.

즉 시야를 넓혀서 미래까지 생각해 보면

지금 나의 할 일을 충실히 하고 돈을 잘 버는 것이

세상에 훨씬 더 도움이 되는 일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을 하며 돈을 벌 때의 죄악감은 버리고

이를 악물고 나의 가치를 높여 돈을 벌어들여야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