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begin(x 좌표 개수, y 좌표개수)
LCD 모듈을 초기화 시키는 명령어, 16X2 LCD의 경우 lcd.begin(16,2)
lcd.print(값) / lcd.print(값, 옵션)
값 : char, byte, int, long, string / 옵션(선택적 사용) BIN,DEC,OCT,HEX(진법)
lcd.Cursor(x 좌표, y좌표)
커서 또는 출력 시작의 위치를 지정된 좌표로 이동
lcd.init()
LCD 초기화
lcd.backlight()
LCD 백라이트를 켬
lcd.noBacklight();
LCD 백라이트를 끔
lcd.noDisplay();
LCD 표시된 내용을 숨김
lcd.display();
LCD 표시내용을 보임
lcd.cursor();
커서를 표시함
lcd.noCursor();
커서를 없앰
lcd.setCursor(0,0);
해당 LCD 좌표로 커서 이동
lcd.home();
커서를 0,0 좌표로 이동 (초기위치)
lcd.blink()
커서를 깜빡임
lcd.noBlink()
커서를 깜빡이지 않음
lcd.write(아스키코드값)
LCD 화면에 값을 출력, 아스키코드 입력 시 해당문자 출력
또는 다음과 같은 코드의 내용은, 시리얼모니터에 입력된 문자 그대로 lcd로 출력
if (Serial.available()) {lcd.write(Serial.read());}
lcd.print("출력할 내용을 쓰세요")
LCD 화면에 값을 출력
lcd.clear()
LCD 모든 내용 지운 다음에 커서의 위치를 (0,0)으로 옮김
lcd.scrollDisplayRight()
lcd 내용을 우측으로 1칸 스크롤
lcd.scrollDisplayLeft()
lcd 내용을 좌측으로 1칸 스크롤
lcd.autoscroll()
출력내용을 자동으로 우에서 좌로 스크롤
lcd.createChar(배열의 인자 번호, 배열의 이름)
LCD에 자신이 원하는 문양을 직접 디자인해서 출력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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